최근 방문 추이








23 24 25 26 27 28 29
유용한 링크
  질문답변
 
 
작성일 : 18-05-21
[자연과학 및 공학계열(학부)] 편입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글쓴이 : 사랑
포인트 : 500점   조회 : 4,588  
안녕하세요.



이번에 4년제 주립대학을 다니다가 기적적으로 와슈, BC등 사립대학교에서 편입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대학을 다니면서 공부하기에 벅차서 주변 사람들과 교류하기보다 대부분 방안에서 조용히 공부한 시간이 훨씬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결과 오히려 주변 사람들과 영어로 대화할 기회가 현저히 줄어들게 되어서 대학에 들어오기 전보다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이 더욱 어색하게 된 것 같은 아이러니(?)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한국 자율고를 졸업해서 그런지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 충분히 노출된 적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것 같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들었던 수업들이 거의 수학, 물리, 화학, 그런 과목들이다 보니깐 영어로 충분히 긴 지문을 리딩 하는 것조차 할 기회가 그렇게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좀 더 좋은 학점을 위해 요령을 익히고 문제풀이를 잘하기 위한 공부를 한 결과 어떤 부분에서는 영어실력이 정체하거나 약간이지만 퇴화한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에 제가 들어가는 과들이 "화학엔지, 재료엔지, 화학" 인데 아무래도 BC나 제가 붙은 다른 사립대에서는 Liberal Education을 중시해서 영어를 많이 사용하는 과목이 다수여서 부담스럽게 느껴진데다가 학교 자체도 와슈(공대 대학원 쪽도 경쟁력이 있어보여서)에 좀 더 끌려서 와슈에 가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제가 가서도 바득바득 공부하면 따라갈 수는 있을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진심으로, 새학교에 가서 일주일마다 영어로 된 두꺼운 책을 몇권 내지 한권씩 뚝딱 읽고 글을 쓰라고 하면 저는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몇 년 전 어떤 논문에서 "한국인 학생들은 아이비리그에서 44%가 중도 탈락했다."라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이것도 영어 사용이나 영어 토론 능력 부족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서요.

수학, 과학 문제를 풀거나 공식이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그래도 한국에서 공부했을 때 모의고사에서 국영수111을 찍기도 했기 때문에 어떻게든 그간의 내공으로 따라갈 수는 있을 것 같은데 고도의 영어적인 실력을 요구하는 수업은 따라가기가 힘들 것 같아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그리고 정말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일주일에 책을 몇권씩 뚝딱 읽고 글을 쓰는 능력을 갖추어야만 공부할 수 있는 것인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사립대학들은 주립대학들에 비해서 교수대 학생 비율이 워낙 낮던데 그만큼 스피킹이나 토론 능력도 완벽해야 하는지 어떤지, 아시는 것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행이도 와슈 켐엔지 커리큘럼은 거의 대부분 공과수업, 화학, 수학, 물리 등인 것 같아서 아무래도 고도의 영어능력을 요하는 부분은 상대적으로 적을 것 같긴한데요... 이런 상황의 저에게 어드바이스를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듣고 그에따라 열심히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저정도 레벨의 대학에 가서도 영어가 좀 부족한 상태를 극복하고 잘 해낸 경험이나 주변에 그런 스토리가 있다면 쉐어해주신다면 정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고유에스칼리지 회원님들 모두 즐겁고 안전한 여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받침대 18-05-27
 
그냥 '정보'이지 않을까?
'대학은 정보'

주변 한국인 친구들이나 미국인 친구들에게
물어보세요. 누가 점수 잘 주나
무턱대고 수강신청 하시지 말고 꼭 주변에 물어보고 신청하세요.
     
 
물어봐도 백인들은 무조건 긍정적으로만 얘기해서리...
92777 18-05-27
 
미국 학부 유학생들에게
제가 드릴 수 있는 유일한 팁은
되도록이면 여자 교수나 강사 수업은 피하라는 것.
(물론 점수 잘 주는 사람도 적지만 있긴 있음)
괜히 딱딱하게 굴고 점수 박하게 주는 사람이 허다.
indigent 18-05-22
 
사실 따라가기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제 경험상 BC, 와슈 보다 인지도가 약한 학교 가서도

저도 처음 학기에는 D,F 받은 적이 있으니까요.

그러나 님 가시는 학교는 사립이라 학점을 그것보단 잘 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건 방법(노하우)이 없습니다.

그냥 영어 책들 많이 읽고 영어를 체적화시키는 방법 밖에는...
Banquet94 18-05-22
 
가면 다 알아서 따라갑니다.
쓸데없는 '기우'입니다.
좋은 학교 합격 하셨으면 됐지.
축하드립니다.
     
 
오호라 위편삼절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