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추이








14 15 16 17 18 19 20
유용한 링크
  질문답변
 
 
작성일 : 17-04-25
[자연과학 및 공학계열(학부)] 리버럴 아츠 장단점과 선택 도움청해봅니다
 글쓴이 : 컴공과
포인트 : 500점   조회 : 4,825  
안녕하세요
과는 컴퓨터 사이언스입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장학금 같은 것을 고려했을 때 지금 고민하는 학교들은
Depauw University
Allegheny college
Earlham college
college of wooster
Knox college
beloit college

이들 중 Allegheny는 장학금이 4만불이고 나머지는 3만불 전후 입니다.
Earlham같은 경우 학교가 보수적이란 평이 많아서 그닥 끌리지는 않아요 학생도 너무 적고....
지금 가장 고민중인건 Depauw 와 Allegheny 인데 이 둘의 장학금이 약 만불차이가 납니다. Allegheny가 만불 싸요.
그냥 객관적으로 봤을 땐 Depauw 가 나은것 같긴 하지만 과연 이 만불의 가치만큼 좋은가는 모르겠어요 아직..
다른 곳 에선 Allegheny 와 Wooster 같은 곳은 주변에 좋은 Lac 가 많아서 불리할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학교들의 장단점과 다른 학교말고 이 학교를 추천 하는 이유같은 것을 듣고 싶습니다.
꼭 제가 생각하는 Allegheny, Depauw 가 아니더라도 상관없어요.
이유만 꼭 적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수라 17-04-26
 
Allegheny에서는 cs department에서 cs major 뿐 아니라 applied computing major로 software development track과
management and entrepreneurship track 두 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이 두 트랙을 장려하는 것 같고요.
아마 8명 밖에 안되는 건 pure cs major 인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 건 allegheny에서
cs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게 아니라는거죠. (질문자님이 걱정하시는 것으로 보이는)
ms로 cmu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더욱이 allegheny는 괜찮은 선택입니다. 같은 주에 있기도 하고 서로 교류도 활발한
편이라 많은 cs학생들이 allegheny에서 cmu ms로 진학합니다.
(applied computing major는 인턴쉽이 required입니다. 단점보단 장점이라 할 수있죠.)
Depauw도 물론 괜찮은 학교이나 위치가 인디애나주라서 ms는 퍼듀로 많이 가는 편이고요.
두학교 중에 cs하기에 어디가 낫다기보단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방향이나 (졸업 후 진로 라던지) 교양과목, 캠퍼스, 학비 등
다른 다소 작은(?) 부분들을 고려해서 결정하셔도 될듯합니다. 학비 면에서 말씀하셨듯 장학금의 차이가 allegheny
손을 들어주고 있고요. 위치는 depauw가 좀 더 시골이긴 합니다. allegheny는 조금 먼 거리(?)에 피츠버그가 있고.
교양필수과목 같은 distribution requirement는 allegheny가 좀 더 가짓 수도 많고 rigorous해 보입니다. 이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에 따라 장단점이 될 수 있겠고요.
다 여기서 세세히 나열하기엔 너무 많아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쪽지로 물어보시거나 질문자님이 리서치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ㅎㅎ
부디 질문자님 본인께 최선의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컴공과 17-04-25
 
allegheny 같은 경우 computer science전공이 8명인데 괜찮을까요...?
Depauw 가 좋을거라 생각했던 이유는 lac임에도 computer science 가 학교 4번쨰로 많은 졸업생을 내더라구요 한 50 명정도였던것 같아요
과에 사람이 많이 없어도 상관없을까요?
     
상팔아 17-04-26
 
학교 수준은 디파우가 낫습니다. 전 님 세부전공은 잘 모르겠다만, 근데 앞으로 인지도에서 크게 차이가 있을진 잘 모르겠습니다.
     
dltjdrndid 17-04-25
 
그럴 것 같으면 그냥 Depauw 가시길... ..

사실 이런 질문은 자신의 선택에

좀 더 확답을 얻기위해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후회도 없습니다.

P.S. - 학교 자체는 Depauw가 확실히 Allegheny보다 한수위 맞습니다.
게다가 Depauw는 LAC지만, 학교 이름에 university가 붙어 있으니 남에게 소개하기도 편하죠.

dltjdrndid 17-04-25
 
미국에서 오래 사진 분들은 아실 건데, 미국인들 자기 지역학교 말고는 US News 70위 정도 넘어가면 잘 모릅니다.

LAC 같은 경우는 말할 것도 없죠.

그러면 남은 건 그냥 돈 많이 주는 곳 가는 것입니다.
김팔아라 17-04-25
 
지금 님이 언급하신 LAC 보면
대체로 US News LAC 부분 50-70위권의 대학들 인데요.
이 정도면 그냥 펀딩 많이주는 대학 가는 게 맞습니다.
앨러게이니가 많이 주면 그냥 앨러게이니 가시는 게 맞습니다.
학교 수준은 Depauw가 조금 나은 건 맞는데(US News 순위 보면 대강 아실 듯)
이 정도면 크게 차이 없기에 훗날 편입 할때도 크게 영향도 없습니다.
공손씨 17-04-25
 
Allegheny~!
미국을 처음으로 제국주의 국가로 이끈 '윌리엄 매킨리' 대통령도 다녔고 주변에서 인지도도 괜찮아요.
게다가 동부로 불리는 Penn주에 있고

언급하신 대학들 중에는 인지도 측면에서 가장 나을 듯 합니다만.
물론 매킨리는 졸업하지는 않았고
거기다가 지금 이 상황에 이건 크게 의미는 없을 것도 같습니다만, 아주 오래전 얘기이기도 하고...
그래도 그나마 나은 인지도는... ~ 
Alleghen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