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추이








23 24 25 26 27 28 29
유용한 링크
  질문답변
 
 
작성일 : 17-03-18
[기타] NLCS 지원하려는 맘입니다.
 글쓴이 : miraenyoon
포인트 : 200점   조회 : 6,198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가 이번에 NLCS에 지원합니다. 서울에 있는 외국인 학교 다니고 있는데, 비인가라 어차피 지원해야하는거 조금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4학년인데, 클래스에 있는 다른 아이 맘들이 그렇게 말하는 것도 있고, 진짜 걔들도 금방금방 이곳저곳으로 지원을 하더라구요. 저희고민은 두가지에요. 하나는 NLCS가 어떨지, 또 외국으로 내보내는게 좋을지. 한국에 KIS도 좋기는 한데 분당이라 제주랑 차이가 좀 있는 것도 같아서 고민이에요. NLCS가 된다는 보장도 없는데. 그동안 공부는 곧잘해서 붙을 거라고 믿고 싶지만, 또 사람 일이라는게 모르는 거고해서요. 외국에 내보낸다면 아직 나이가 너무 어려서 지금다니는 학교 끝내고 같이 가야할 것 같아요. 아니면 다른 학교에 잠시 다니다가 가던지. 고민이 많네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znlstmzkfflwl 17-03-23
 
kis.... ..
     
숨긴진실 17-03-23
 
NLCS!!
아수라   17-03-21
 
대학을 어디로 생각하는 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영국대학을 생각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으로 보이고요. (외국학교에 비교해서 비용적으로나 학문적으로나) 미국대학을 생각한다면 더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겠고요. (아무래도 커리큘럼이나 college counseling이 영국위주이기 때문에)
     
miraenyoon 17-03-29
 
미국 대학 보낼 듯 싶습니다. 이 돈까지 들여 영국으로 보내고 싶지는 않아요. 고맙습니다.
GrandDuke 17-03-20
 
자녀분의 의견은 어떤가요?
결국 그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요?
ChanelWedding 17-03-19
 
그냥 NLCS! 요즘 평판이 괜찮더라고요.
근데 어차피 kis도 괜찮고 뭐 그래요.
크게 차이 없어요.
얘야쫌 17-03-18
 
네. 합격하면 꼭 가세요. 요즘 제주에서 제일 인기많은데가 거기에요. 저도 처음에는 KIS가 제일 앞서갈거라고 생각했는데 몇 년 지켜보니 nlcs가 더 좋은 결과를 내는 것 같아요. KIS는 분당이라 제주랑 조금 격차도 있는 것 같고... 나머지 제주 학교들까지 다 합쳐도 nlcs가 제일좋지 않을까 조심스레 말씀드려봅니다.